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영어공부 썰

매일영어 앱으로 매일 영어공부

반응형

영어공부하겠다고 다양한 앱을 다운받아봤다.
스피킹맥스같은 유료앱부터 무료앱까지 스토어에서 영어로 검색하면 앱이 쏟아진다.

유료면 더 열심히 할 거라 생각했으나 그렇지도 않았다. 물론 구성은 훌륭했지만 음성을 따라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버스나 지하철에서 편히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던 점이 한계였다. 유튜브를 활용하는 등 아이디어가 훌륭한 무료앱도 많았지만 이상하게도 꾸준하게 이어가기가 힘들었다. 어쩌면 나의 끈기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어 베이비들은 아마도 나와 비슷할거란 예감이 ~~ㅋㅋ

그 많은 앱중에 가장 심플하고 접근성이 좋은 앱이 바로 '매일영어'이다.

심지어 인터넷 없이도 공부할 수 있다.

매일 짧은 생활 회화가 업데이트된다. 일단 공부하는 방법은 먼저 주요 단어의 뜻과 발음을 확인한다. 쓰기도 있으나 이건 포기했다. 일일이 철자를 쓰다 보면 지쳐버리기 때문.^^ㅋ

그 다음 오늘의 주요 문장을 확인하고 오늘의 회화로 넘어간다.

Word 옆 동그란 화살표에 감긴 A를 클릭하면 해석을 확인할 수 있다. 해석과 회화 본문을 번갈아보며 웅얼거려본 뒤 해석만 보면서도 떠올릴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보거나(버스나 지하철 안일 경우) 역할을 바꿔가면서 말해본다.

출근시에 좀 떨어진 곳에서 미리 내려서 10분정도 걸으면서 앱을 보지 않고 계속 웅얼거리면 난이도가 아주 높은 편이 아니라서 회사 도착 즈음엔 회화가 입에 붙는다.

그나마 제일 오래 공부하고 있는 앱이라서 추천한다. 하지만 현재 복습은 못하고 있어서 주말에 몰아서 복습을 할 계획이다.

그리고 작은 수첩을 구매해서 앞쪽엔 해석, 뒤쪽엔 회화를 기재해서 해석만 보고도 회화가 줄줄 나오도록 연습할 생각이다. 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하겠다.

오늘도 영어와 사투를 벌이고 있을 영어 베이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무으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