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9) 공인인증서 시리즈1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반응형

도대체 공인인증서가 뭘까?

궁금궁금???

공인인증서는 왜 발급받아야 하는 걸까?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거래할 때 상대방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인증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인터넷 거래용 디지털 신분증 겸 인감증명서이다.

디지털 신분증이라고 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의미라고 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은 여러 군데가 있지만, 제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를 통한 발급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자료출처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위와 같다. 공인인증서는 용도에 따라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나뉘는데 개인이라면 범용 공인인증서를 구입해도 부가세 포함해 수수료가 4,4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범용으로 발급 받으면 용도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 차근차근 따라오면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4,400원을 결제하고 신청서를 발급받은 후, 발급받는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을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에 제출하고 우체국에서 받은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서에 기재된 등록번호로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 메뉴를 통해 발급받으면 된다. 

발급신청서는 버리지 말고 보관해두거나 사진 찍어두면 후에 발급받은 인증서가 본의 아니게 삭제되었거나 분실했을 경우, 재발급 신청시 용이하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가끔 있는데, 평소에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할 때 당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부족한 설명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