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영어공부 썰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혼자 영어공부하기

반응형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혼자 영어공부하기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를 최대한 쉽게 활용해서 돈을 들이지 않고도 혼자 영어공부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모바일 네이버 메인에 주로 오전 시간대에 오늘의 단어란 코너를 찾을 수 있다. (저녁에 찾아보니 없었음^^)







[영어 부분을 클릭하면 네이버 영단어장으로 넘어간다.]





네이버 영단어장으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접속하거나 어플을 깔아도 되고 아니면


http://m.wordbook.naver.com 이쪽으로 바로 접속하면 쉽게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접속할 수 있다.





예전에 알림을 신청해서 오늘의 단어와 오늘의 퀴즈, 오늘의 회화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했었으나 생각보다 꾸준히 하기가 어려웠다.

굳이 변명이라고 하자면 생각보다 할게 많아서 그랬던 것 같다.

그래서 여기선 간단한 방법으로 단어와 퀴즈는 일단 버리고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에만 집중하기로 한다.







모바일에서는 하단 오른쪽에 ... 을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홈화면추가를 통해서 홈에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를 추가할 수 있어

아래와 같이 홈화면에서 바로 클릭해서 공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만일 PC에서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접속할 때에는 http://m.wordbook.naver.com 바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바로 회화로 넘어간다.

매일매일 5~6문장 정도의 간단한 회화문이 올라온다.

우린 바로 오늘의 영어회화에 집중해서 영어공부를 하면 된다. 단어도 보이고 퀴즈도 보이니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싶은 열망이 우리 영어 베이비들에게 샘솟을 수 있을 거라 심히 예상되지만 그렇게 되면 꾸준히 하기 힘들어진다. 우린 영어회화에 집중하면 된다.

그것만이라도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간단하게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올려 보았다.]



위의 동영상에서처럼 모두, 회화, 해석을 클릭하면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문장씩 듣기, 한 문장 반복 듣기, 전체 듣기, 전체 반복 듣기가 가능해서 회화 공부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전에 소개했던 매일영어 어플은 발음이 기계음이 강해서 자연스럽지 못한 반면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 발음은 자연스러운 원어민 발음이라서 더 추천하고 싶다.

이제 공부할 준비는 다 끝났다. 슬슬 공부 좀 해볼까나~^^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혼자 영어공부하는 방법!



일단 회화로 놓고 영문만 보면서 10번 정도 큰 소리로 따라해 본다.

자신있게 큰 소리로 따라하면서 뜻도 생각해본다.









그 다음에 모두로 놓고 해석을 확인한다. 내가 생각했던 것과 같은지 확인해 보면서 역시 10번 반복해서 원어민의 발음을 따라해본다.

하단부에 학습정보를 참고해도 좋다.











그 다음 해석으로 놓고 해석을 보면서 영어문장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한다.

모르겠으면 회화로 넘기면서 왔다갔다 확인하며 다시 5번 정도 문장을 만들어 본다. 아마 생각보다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으나

우린 영어 베이비지 않은가~ 괜찮다. 괜찮으니 해석만 보고 문장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반복한다.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대화 자체를 외우게 된다.

혼자 쇼파에 누워서 혹은 화장실에서 중대사를 볼 때나(ㅋㅋ??) 웅얼거려 본다.

바로 이 순간에 이 영어회화가 내 것이 되기 시작한다고 나는 믿는다.



아마 또 생각이 안 나서 머리를 쥐어 뜯을지도 모르나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사실만 기억하길 바란다.

우린 포기만 안하면 되니까 힘을 내보자~



그리고 주말에 몰아서 한번씩 복습만 해주면 우린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무료로 혼자 영어 회화의 달인이 될 수 있는 초석을 닦게 되는 것이다. 나도 Daily Study를 통해서 실행에 옮기려고 한다.




영어 베이비가 영어 어덜트가 되는 그 날까지~ 모두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