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후기 썰

77) 초가을 무르익는 익선동 한옥마을 다녀오다 ~

반응형

요즘 핫플레이스라고 한다면 

서울 '익선동 한옥마을'을 빼놓을 수 없죠~

TV에서도 자주 등장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회사에서 전 직원 연차로

평일을 쉴 수 있게 돼서

'이건 기회다!' 싶어서

바로 익선동 한옥마을로 출발했습니다!

 

용산역까지 기차로 이동해서

지하철 3호선을 타고 종로3가역

4번 출구로 나갔어요~

사람들이 우르르 가는 방향으로

같이 움직이시면 돼요^^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익선동 한옥마을이 보입니다!

좁은 골목 양쪽으로 잡화점과 작은 식당들이

촘촘하게 이어집니다.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래도 저처럼 혼자 온 사람은

없었던 것 같네요ㅠㅠ

 

중간중간 먹거리들이 보이는데

줄이 길어서 지나치다가

역쉬,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똬악!

멈췄어요~ ㅋㅋ

 

<익선동 아이스크림 가게 '퍼플베리'>

 

여기도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요!

'퍼플베리' 이름처럼

아이스크림 색상이 퍼플색이었답니다!

 

가격은 2,500원이었고,

블루베리 맛이 났어요~ 마지막 과자까지 바삭하니

맛이가 있었습니다~

역쉬 구경하면서 입에 뭐 하나 물고 다니면

괜스레 신이 나는 것 같아요~

(단, 잡화점에 아이스크림은 들고 들어가면 안 돼요~)

 

정처 없이 보이는 골목마다 

쑤욱~ 들어가다 보니

'익선동 그분이 오시다'라는 간판이 보였어요!

요기가 뭐하는 곳인가 하니,

띠별로 사주 뽑기를 하는 곳이었습니다!

뽑기를 하려면 코인을 사야 합니다.

천 원을 넣으면 코인 1개가 나옵니다.

코인은 요로케 생겼어요~ 신기방기!

자신의 띠가 그려져 있는 곳에

코인을 넣고 돌리면

빨간 통 안에 1년 사주가 적혀있는

종이가 나옵니다!

뭐, 내용을 떠나서 재미로 하는 거죠^^

 


익선동 한옥마을에서 식사를 하려면

시간을 잘 맞춰 가야 해요~

제가 갔을 시간이 2시 정도였는데

식당들이 점심시간이 끝나고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더라고요~

5시가 되어야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시간 잘 맞춰서 가세요~

익선동 데이트하실 때 꼭 체크하세요^^

 

 

식사는 어려울 것 같아

인적이 드문 조용한 카페를 찾아다녔어요!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니

민화 부티크라는 카페가 보였어요!

사람들이 지나 다기긴 하는데

선뜻 들어가지 않았어요.

뭔가 들어가기 약간은 부담스러운?

전 오히려 혼자다 보니

잘 됐다 싶어 들어갔어요!

 

<익선동 카페 '민화 부티크'>

내부에 들어가니 '민화 하루 배움'

포스터가 눈에 띄더군요~

민화 체험을 원하시면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한옥을 개조한 공간에 커피 향이 나니

뭔가 특이한 느낌이 들었어요~

벽에는 민화들이 걸려 있는데

아무래도 쥔장님이 민화 화가신가 봐요~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서

연신 사진을 찍어댔습니다^^ㅋ

 

익선동 한옥마을에 왔으니

따뜻한 차를 마실까 했는데

초가을인데도 날이 은근히 더워서

시원한 복숭아 에이드를 시켰어요~

 

그런데 웬일입니까!! 

복숭아 에이드가 한 폭의 그림처럼 

나왔지 뭡니까!!!

복숭아 사이로 빠알간 석류알이

동동동~~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느낌이 드는 복숭아 에이드였어요~

가격은 8,000원이었고

전반적으로 가격은 좀 비싼 편이었어요^^ㅋ

그래도 하나의 예술품을 마시는 느낌이라

괜찮았어요~

 


한옥마을 규모가 생각보다 작았고요~

의외로 의류와 액세서리를 파는 잡화점이

상당히 많았던 것 같아요~

눈에 띄는 한식 음식점은 없었던 것 같고,

근대 의상을 입은 여자분들이

인상 깊었어요~

옷이 진짜 예쁘더라고요~

예쁘게 입고 데이트하는 젊은이들을 보니

쫌 부러웠습니다 ㅋㅋㅋ

 

집에서 뒹굴거리면서 사라졌을 휴일을

그렇게 가고 싶었던 익선동 한옥마을에

다녀와서 행복한 휴일이었어요~

 

서울은 볼거리가 참 많은 것 같아요~

다음엔 또 어디로 가볼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필요할 때, 작은 행운을 빕니다! Good Lu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