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영어 베이비

41) 빗소리 asmr 유튜브 추천 - 마음이 차분해지는 비오는 소리, 천둥소리 본문

베이비 썰

41) 빗소리 asmr 유튜브 추천 - 마음이 차분해지는 비오는 소리, 천둥소리

영어초보 탈출기 Clementi 2019.05.01 23:24

독서실을 다닌 적이 있었다. 작은 공간 안에서 얇은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공부를 하다 보면 숨이 막힐 것 같은 기분이 들곤 했었다. 그러다 백색소음기를 설치해놓은 독서실로 바꾸면서 한결 공부하기가 편했었던 기억이 있다.

최근에 유투브 채널에서 ASMR을 흔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ASMR의 뜻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자율 감각 쾌락 반응)의 준말로 청각을 중심으로 시각, 청각, 촉각, 후각, 인지적 자극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심리적 안정감을 얻는 감각적 경험을 일컫는다. 실제로 각종 유튜브에서 먹는 소리, 빗소리, 바람소리, 글 쓰는 소리, 책 읽는 소리 등 다양한 asmr 채널들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asmr로 심리적인 안정을 얻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가 될 수도 있겠다. 조용한 공간에 있는 것도 좋아하지만 나또한 집에 있을 때 지속적으로 자주 듣는 asmr은 빗소리, 약한 천둥소리를 동반한 비 오는 소리 등이다.

그래서 오늘은 자주 찾아보곤 하는 유튜브 빗소리 ASMR 몇 개를 소개할까 한다.

1. 자연 일상 소리 님의 장독대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

가장 애정하는 빗소리 동영상으로 빗소리가 과하지 않으면서 장독대에 똑똑똑 떨어지는 빗소리가 듣기 좋다. 동영상을 켜놓고 집안 일도 하고 공부도 하고 책도 읽는다. 오래 들어도 질리지 않으며 마음이 차분해진다. 

2. 천둥소리를 동반한 폭우 소리 

Relaxing White Noise님의 유튜브 채널로 실제로 불면증을 겪었던 운영자가 만들어,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백색 소음과 자연의 소리를 제공하고 있다.

장마철이나 집중호우 때 들을 수 있을 만한 빗소리로 정말 시원하게 비가 내린다. 왠지 속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빗소리 동영상으로 오래 듣긴 어렵지만, 답답할 때나 스트레스받을 때, 혹은 비가 내리는 둥 마는 둥 조금씩 내릴 때 이 빗소리를 들으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3. 숲 속에 잔잔하게 내리는 빗소리

Relaxing Sounds of Nature님의 유튜브 채널로 자연의 소리를 담은 동영상들로 가득하다. 이 영상은 숲 속에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숲 속의 나뭇잎을 타고 땅으로 떨어지는 잔잔한 빗소리를 영상과 함께 듣고 있노라면 마치 숲 속에 서서 직접 빗소리를 듣고 있는 듯한 상상이 들곤 한다. 장시간 들어도 좋은 빗소리다. 

사실 유튜브 채널에서 위의 영상들만 몇 개 청취해도 관련 동영상들이 무수하게 뜨기 때문에 그 가운데서 자신과 맞는 빗소리 ASMR을 선택할 수 있다. 허나 수많은 영상들 속에서 헤매다가 보면 되려 정신이 멍해지기 십상이기 때문에 유목민처럼 떠돌아다니기보단 정말 맘에 드는 몇 개의 영상을 저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나중에 볼 동영상에서 바로 클릭해서 청취하는 걸 추천드린다.

간혹 ASMR 부작용에 대한 정보들도 보이는데 너무 의존적으로 장시간 ASMR에 집중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정보들이 있으니 힐링의 느낌으로 가볍게, 만일 장시간 공부하면서 듣고자 한다면 음량은 좀 줄여서 듣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도 유용하다고 느낀 영상이 있으면 공유해볼까 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에 공감이 되신다면 공감 클릭과 따뜻한 댓글로 공감해주세요~

당신의 즐거움은 당신의 안에 있습니다. Good Luck★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