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후기 썰

103) 실업급여 희망직종 변경 - 워크넷에서 희망직종 수정 가능해요!

반응형

 

지난번에 실업인정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실업급여 설명회 때 강사분께서 강조하신 부분이 있었어요! <취업희망카드> 4페이지에 기재된 희망 직종과 관련된 곳으로 구직활동을 해야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혹시나 설명회 때 놓치셨다면 꼭 체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가 실업급여 받는 동안 변경될 수도 있기 때문에, 취업 희망 직종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고용보험으로 실업급여를 받을 때 <취업 희망 직종>을 변경하려면 <워크넷>에서 수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워크넷에 로그인해주세요~

워크넷에 로그인하시면 우측 로그인 정보 아래 <내 이력서>가 보입니다. <내 이력서>를 클릭하면 등록한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나의 이력서 수정을 클릭하면 등록해놨던 이력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의 <학력사항> → <경력사항>  아래에 <희망직종 및 선택사항> 이 있습니다. 

 

 

음 실업급여 구직신청시 선택하셨던 희망직종이 설명회 때 받으신 <취업희망카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희망직종>은 총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변경된 희망직종을 선택하시고 <이력서 작성 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설명회 때 강사분께서 희망직종을 워크넷에서 수정하고 <취업희망카드>의 희망 직종란 빈 부분에 직종을 적어 놓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실업인정 신청하실 때 희망 직종과 구직한 직종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업급여의 2분의 1이 남은 상태에서 취업을 하게 되면, 취업한 직장에서 12개월간 중단 없이 근무했을 경우 <조기 재취업 수당>을 3년 이내에 신청하면 남은 실업급여의 2분의 1을 받을 수 있어요~ 고용센터에 내용 관련해서 문의했었는데요! 이땐 희망직종과 다른 곳에 입사하더라도 <조기 재취업 수당>은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부분도 참고해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필요할 때, 작은 행운을 빕니다!★ Good Lu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