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후기 썰

106) 다음 팁 장학금 - 12월 씨앗메달 장학생으로 선발되다!

반응형

다음에서 네이버 <지식인>처럼 각종 질문을 올리고 답변도 달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다음 팁 tip>입니다!

 

사실 <다음 팁>을 안 것이 작년 12월이었어요ㅠㅠ 있는지도 몰랐던 거죠. 그러다 <다음 팁>에서 우수한 답변을 달아주는 사람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마침 12월에 퇴사하고 쉬던 중이어서, 열심히 사람들의 질문에 답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다음 팁 장학금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감을 가지고 시간 날 때마다, 자기 전에 답변을 달다 잠이 든 날도 많았던 것 같아요ㅎㅎ

 

무조건적으로 답변을 달기 보단, 관심토픽을 정해놓고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더라고요~ <다음 팁>에 들어가면 좌측에 아래와 같이 관심 토픽을 편집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금메달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최고 100만원까지 장학금이 주어지다 보니, 질문이 하나 올라오면 무섭게 답변들이 달리더군뇨ㅋㅋㅋ 그 많은 답변 중에 채택이 되려면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 그런 답변보다 성실한 답변이 채택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다음 팁 장학금은 총 7개의 메달로 나누어 지급됩니다! 최대 100만원에서 최소 1만 원까지 장학금이 주어집니다~ 

 

전 12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총 59개의 답변을 했고, 그 중 11개의 추천을 받았고 10번의 채택을 받았습니다~

 

12월 말까지 열심히 하다가 취업이 되면서 답변 다는 걸 더이상 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오랜만에 <다음 팁>에 들어갔더니 아래와 같은 알림이 뜨는 게 아니겠어요~~ 유후~~

 

<다음 팁 장학금> 중에서도 가장 낮은 구간이긴 했지만, 그래도 기분 좋더라고요^^ 고생한 보람도 있고~~

 

<다음캐쉬>로 들어가니 10,000원의 장학금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아래 <환불 신청하기>를 눌러 계좌를 등록하면 일주일 내로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일단 환불신청을 해 놓았습니다~

 

다음에서 네이버 <지식인>만큼 <다음 팁>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한 것 같은데, 아쉽게도 작년 12월부로 다음 팁 장학금을 폐지한다는 소식이 들리더라고요ㅠㅠ 좀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오랜만에 팁에 들어가니 답변이 예전만큼 열성적으로 달리진 않는 것 같네요ㅠ 다음에서 이전 장학금 제도만큼은 아니어도 절충한 보상 정책을 들고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필요할 때, 작은 행운을 빕니다!★ Good Lu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