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썰

6) 팟캐스트 팟빵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접하다.

반응형

팟캐스트가 아직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다.
팟캐스트는 인터넷망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몇년 전부터 팟캐스트를 모아서 들을 수 있는
어플 중에 팟빵을 알게되서
매일 아침 출근 준비할때마다 함께 해왔다.

직장과 집, 친구들 외엔
많은 사람들을 접할 기회도 드물고
최신 경제, 정치, 문화관련 정보들을 얻기엔
한계가 많았다.
그런 내게 팟캐스트 팟빵은
매우 유용한 어플이었다.

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어플을 열고 관심분야를 검색해서
원하는 에피소드를 찾아도 되고
순위를 검색해서
인기순위에 있는 팟캐스트를
골라서 들어도 된다.
역시 인기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으니까^^

개인적으로 김용민 브리핑중에서
이완배 기자의 경제의 속살을 즐겨 듣는다.
이완배 기자님은 어려운 경제 개념들을
쉬운 예와 함께 알기쉽게 설명해주어
경제에 무지한 내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허나 3개월간 휴가를 내셔서
새로 업로드되는 경제의 속살을 듣지 못해
좀 서운하지만ㅠㅠ
이전 에피소드를 들으며
서운한 맘을 달래고 있다.😭


즐겨듣는 팟캐스트를 추천하자면,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가 있다.
매일매일 20분 이내로
최신 경제 소식들을 전해준다.

개인적으로는 이진우님의 목소리가
듣기에 담백해서 좋았다.

그때그때 경제 이슈들과
궁금하지만 모르고 지나갔던
경제 상식들을 전해주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는 팟캐스트다.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청취  10분마다 1캐시를 받을 수 있는데
청취해서 받은 캐시를 충전하기로
충전하면 보유캐시가 쌓인다.
그렇게 쌓은 캐시로
유료 에피소드를 청취할 수 있으니
그날그날 청취 후 캐시를 충전하길 권장한다.


난 주로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에 사용했다.
이 팟캐스트는 같은 에피소드를
하나는 무료로,
하나는 유료로 올린다.
무료 에피소드를 듣다가 캐시가 쌓이면
캐시로 유료 에피소드를 결제해서 청취했다.


이 밖에도 추천할 팟캐스트는 많다.
지대넓얕,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서울대는 어떻게 공부하는가

오랜 시간 나와 함께해온
팟캐스트들이다.
생활의 일부가 되어
정보만 얻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살아가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다.

팟캐스트를 처음 접했다면
꼭 한번 청취해봤으면 좋겠다.


팟캐스트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감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