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썰

20) 트위터 보안 경보 - 트위터 계정이 해킹당하다.

반응형

살다보니 이런 황당한 경험을 다해본다.😰
트위터에 들어가보니
내 트윗란에 낯선 트윗이 올라와 있었다.
날씨맑음???
이건 뭐지???
내가 나도 모르게 트윗을 했단 말인가?
갑자기 소오름!!!😱
혹시 기억 소실증인가?!!
트윗을 하고 기억을 못하는건가?!!

순간 잠시 공황상태에 빠지고 말았다.
하지만 저 사진은 본 적도 없는데...
잠시 마음을 가라앉히고나니
뭔가 심상치 않음을 감지할 수 있었다.

이건 해킹이다!!!
안그래도 누구나 한다는 페이스북도
중국쪽에서 로그인 시도가 잦아져서
탈퇴했던 경험이 있던 터라
트위터도 계정탈퇴를 해야하나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트위터는 몇년간의 나의 기록들이
고스란히 묻어있어 아깝기도하고
탈퇴 결정을 하기가 쉽지 않았다.

트위터 해킹으로 또 폭풍검색을 했더니!!
오랜만에 트위터에 들어와보니
날씨맑음^^  -> 이 멘트와 함께
이상한 여자들의 사진이 올라와 있더라는ㅠ
Firework인가? 메일에 보니
여기서 로그인 시도가 있었다고 했다.

다행히 난 팔로워가 많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계정이고
여자 사진이 아닌 풍경 사진이었지만
조금만 늦게 봤더라면 또 모를 일이었다.😤

일단 비번만 바꿔보고 지켜보기로 했다.
비번을 만들때 숫자와 영문만으로만
조합하는 것 보다는 기호를 섞되
키보드상에 나란히 있는 숫자나 영문,
기호는 피하고,
영문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적당히
섞는 것이 좋다고 한다.

제발 더이상은 해킹 No, No, No!🤯

더 지켜봐야겠지만
혹시 트위터외 SNS계정이 해킹당했을땐
당황하지말고 일단 비번을 어렵게 바꾸자!
어렵게 바꾼 비번을 기억해두는 것도
잊지말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