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썰

19) 평택 원평나루 억새축제-소소하지만 정감이 묻어나는 평택축제

반응형

해년마다 가을이 되면
평택 원평동에서 열리는 유일한 축제가
 '억새축제' 이다.
집 가까이에서 열리는 축제다 보니
슬슬 마실삼아 다녀오곤 한다.

올해는 10월 14일 토요일
단 하루만 진행이 되었다.
다행히 날도 춥지않아 따스한 햇살이
반겨주는 축제였다.

원래 원평나루 쪽은
인근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산책로로
긴 산책로를 따라 봄이 되면 벚꽃이~
가을이 되면 코스모스와 갈대가 반겨주는
동네명소같은 곳이다^^

올해는 전보다 프로그램이 풍부해진 느낌이
들었다.
입구로 들어서자 아이들을 위한 한복체험과
승마체험 장소가 나왔다.
한복을 입은 아이가 승마체험을 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오면 좋겠다 싶었다~🤗

승마체험을 마친 말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렇게 가까이서 직접 말을 보니 신기했다ㅋ

요건 깡통열차이다.
아이들이 깡통열차에 타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제 출바~알!! 아이들의 신나는 뒷모습이
갈대와 어울려 시야에서 멀어져간다.

요긴 떡메치기 체험현장이다~
떡 망치(?)에 물을 살짝 묻혀
찹쌀반죽에 힘차게 내려치면 된다.
마스크를 쓴 아이가 떡메를 내려치는데
너무 진지해서 웃음이 났다.☺

각 천막마다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먹거리도 풍부해서 소소하지만
정감이 묻어나는 평택억새축제였다.
내년에도 또 가야징~~^^




평택 억새축제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따뜻한 공감 한번 부탁드려요~😍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닷!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