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후기 썰

97) 아파트 층간 화장실 담배냄새 없애는 방법 - 고민 해결!

반응형

최근에 화장실에서 나는 역한 담배연기 때문에 고민이 참 많았답니다ㅠㅠ 경비실에 얘기하면 경고 방송을 하긴 하지만, 화장실 담배냄새는 없어지지 않았어요... 정말 울고 싶었답니다ㅠㅠ

오래된 아파트나 원룸, 오피스텔 같은 경우 저처럼 역류하는 화장실 담배연기로 고통받는 분들이 꽤나 많을 것 같은데요. 저의 경우엔 냄새 제거에 좋다는 양키캔들을 화장실에 켜놓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상하게 캔들의 잔향이 화장실에 오래 남으면 그 또한 이상한 냄새로 변하더라고요. 냄새 제거제도 사용해봤지만, 뿌릴 때만 살짝 향이 날뿐 계속해서 역류하는 화장실 담배냄새를 잡기엔 역부족이었죠ㅠ 

함부로 아래층에 찾아갔다간 괜스리 서로 감정만 상할 수도 있어서 찾아가는 것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화장실 층간 담배냄새로 인해 법적조치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담배를 피울 권리 또한 자유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자신의 집 안에서 피우는 것까지 법적으로 금지하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겠죠ㅠ 


스멀스멀 저의 공간을 숨쉬기 괴로운 공간으로 만들어버리는 화장실 담배냄새때문에 집에 들어오는 것조차 싫어질 정도였어요~ 그래서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아파트 화장실 담배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봤는데요. 

주로 냄새 제거에 관련된 내용이 많았고, 개중에 전동댐퍼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뭔가 복잡해 보이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스완 컴퍼니에서 나온 에어스케이프란 제품을 알게 되었어요. 이 제품을 부착하고 나서부터 아래층 사람이 담배를 안 피우는 건지 아무튼 담배냄새가 나지 않더란 내용의 글을 봤어요. 그래서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에어스케이프는 현재 인터넷에서 3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전 네이버 페이로 5천 원 할인받아서 34,000원에 구입했어요! 밑져야 34,000원 손해라고 생각하고 바로 질렀습니다!!!

에어스케이프는 화장실 환풍기에 간단하게 부착하여 설치가 가능해요~ 그게 최대 장점인 것 같아요! 

전기 없이 무전원으로 작동되며, 198 * 198 * 10mm 이하 천장형 환풍기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바디, 틀과 친환경 황토 패드로 이루어져 있어요~ 

 

우선 화장실에 가시면, 천장에 환풍기가 보이실거예요. 환풍기 커버를 잡아당겨 제거해주세요.

틀의 테이프를 모두 제거하고 환풍기에 잘 맞춰 부착해주세요~

 

그리고 틀과 잘 맞추어 바디를 끼워 맞춰 주세요~

 

친환경 황토패드가 4개 들어있는데요. 황토패드는 제습, 탈취 및 유해물질 흡착 효과가 있다고 해요~ 2년 주기로 교체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황토 패드를 본체 안쪽에 아래 그림처럼 놓은 뒤, 좀 전에 부착한 바디에 끼워 부착해주시면 끝입니다. 

 

에어스케이프를 설치한 화장실 환풍구 모습입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해요~ 디자인도 깔끔해서 맘에 들었어요!

 

설치하고나서부터 집에 들어올 때마다 코를 벌름거리기 시작했죠~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야심한 밤에도 찾아들던 그 담배냄새가 나지 않는 겁니다! 진정, 아래층 흡연자가 금연을 시작한 걸까요?!! 아닙니다!

사실, 반신반의하며 구입하고 설치까지 했지만, 정말 이렇게까지 담배냄새가 하나도 안 날 거라곤 상상도 못 했거든요~ 아파트, 오피스텔, 원룸 화장실 담배냄새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이 희소식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화장실 층간 담배냄새 간단하게 없애시고, 두려움 없이 화장실 문을 여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필요할 때, 작은 행운을 빕니다!★ Good Luck

 

 

반응형